1. Comprehensive Rust - 구글 안드로이드 팀이 만든 4일짜리 Rust코스
- 새해 첫 날부터 러스트라니
- 그래도 공부해 봐야겠지
https://google.github.io/comprehensive-rust/welcome-day-1/what-is-rust.html
What is Rust? - Comprehensive Rust 🦀
Rust is a new programming language which had its 1.0 release in 2015: Rust is a statically compiled language in a similar role as C++ rustc uses LLVM as its backend. Rust supports many platforms and architectures: x86, ARM, WebAssembly, … Linux, Mac, Win
google.github.io
2. WebAssembly: 컨테이너 없는 Docker!
- 최근 Docker가 WasmEdge로 WebAssembly지원을 발표
- WASM이 Docker 생태계와 연관있는 이유를 설명하고 몇가지 실습 예제를 제공
- WebAssembly 는 무엇이고 왜 좋은가?
- Docker 공동창업자인 Solomon Hykes 왈 "만약 WASM+WASI가 2008년에도 있었다면, Docker를 만들 필요가 없었다. 서버에서의 WebAssembly는 컴퓨팅의 미래다."
- WASM은 Docker와 어떻게 동작하는가 ?
- WasmEdge란?
- 핸드온 예제
- Wasm 컨테이너를 만들고
- Wasm 과 Native 바이너리를 비교
- 전통적인 컨테이너와 Wasm 컨테이너 비교
- Wasm의 포터빌리티 소개
https://wasmlabs.dev/articles/docker-without-containers/
WebAssembly: Docker without containers!
Hands-on exploration of using Docker to run WebAssembly applications.
wasmlabs.dev
3. 게임에서의 Generative AI 혁명
2022년 최고의 화두는 "Generative AI" 였습니다. Stable Diffusion 과 ChatGPT 가 모두를 놀라게 하고, 많은 것을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a16z가 정리한 "게임에서의 Generative AI 혁명" 글은 "생성 AI는 게임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라며, 생성 AI의 현재부터 앞으로의 예측, 게임 시장에서 어떻게 생성 AI가 사용되고 있는지 등을 상세히 정리하고 있습니다. 글의 결론에서 "지금은 게임 크리에이터가 되기에 가장 좋은 시점. 게임을 만드는 데 필요한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이 그 어느때 보다 쉬워짐. 언젠가는 플레이어가 원하는 것을 기반으로 플레이어만을 위해 만들어진 전체 개인화 게임을 상상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고 얘기하고 있는데, 게임이 2D에서 3D로 넘어간 것만큼의 큰 충격적 변화가 곧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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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ews.hada.io/topic?id=8132
게임에서의 Generative AI 혁명 | GeekNews
"생성 AI는 게임을 근본적으로 변화 시킬 것"1부 - 관찰 및 예측가정AI 연구의 양이 계속 증가해서 더욱 효과적인 기술을 창출모든 엔터테인먼트 중에서 게임은 생성AI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을 것
news.hada.io
4. What Makes a Great Software Engineer
논문에 따르면 탁월한 엔지니어는 좋은 코드를 짜고, 작업의 현재 가치를 극대화하고, 데이터에 기반하여 의사결정하고, 동료의 효과적 의사결정을 돕고, 꾸준히 학습하는 사람
https://news.hada.io/topic?id=8136
프론트엔드 엔지니어 커리어 로드맵: 주니어를 위한 3가지 전문성 트랙 | GeekNews
프론트엔드 개발의 역사가 짧아, 많은 조직에서 좋은 시니어 프론트엔드 엔지니어를 원하지만 찾기는 어려워 여러 중소규모 스타트업 CTO들이 비슷한 고민을 하게 된다.프론트엔드에 요구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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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동시성, 병렬, 비동기, 논블럭킹과 컨셉들
https://news.hada.io/topic?id=8127
동시성, 병렬, 비동기, 논블럭킹과 컨셉들 | GeekNews
간단한 용어정리부터 시작해 그래픽, 반도체까지 폭넓게 다루어보았습니다.용어동시성 / 병렬비동기 / 논블로킹선점형 / 비선점형운영체제와 프로세서운영체제프로세서코루틴과 파이버파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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